비공개 위키

From Met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Private wiki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Other languages:
English • ‎Nederlands • ‎español • ‎magyar • ‎svenska • ‎中文(中国大陆)‎ • ‎中文(台灣)‎ • ‎日本語 • ‎한국어

비공개 위키는 모든 사용자가 읽을 수 없는 위키입니다. 사무관, 관리자회원 그룹에 있는 사용자만 비공개 위키를 읽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키에 있는 대문 (참고: "Main_Page"를 대문 문서의 제목으로 사용하는 위키에만 해당됩니다!) 및 일부 문서는 (기술적 이유로 인해) 화이트리스트 처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사용자가 읽을 수 있습니다).

사무관이 공개 위키를 비공개 위키로 전환하고 싶거나 그 반대인 경우 (해당 사무관의 위키에서) Special:ManageWiki로 가서 "private" 상자를 선택/선택 해제하면 됩니다.

비공개 위키에 사용자 추가

비공개 위키를 편집하거나 읽을 수 있는 사용자를 추가하려면 다음 절차를 따르세요, (해당 사용자가 로그인한 상태에서 해당 위키를 방문한 후에):

  • Special:UserRights로 가세요.
  • 사용자의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세요.
  • 해당 사용자를 member 그룹에 추가하세요.

대문 숨기기

대문 (Main_Page)은 비공개가 아니므로 내용이 타인에게 노출되거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홈페이지 없이 사용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 문서를 만들고 (Home을 예시로 들었습니다), Main Page를 Home으로 넘겨주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redirect [[Home]]을 해당 문서에 작성하면 됩니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