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위키 관리자

From Meta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Interwiki administrators and the translation is 91% complete.
Shortcut:
IA

인터위키 관리자는 요청에 따라 인터위키 테이블을 수정할 수 있는 사용자입니다. 전역 인터위키 테이블 수정은 메타 관리자에게 제한됩니다. 인터위키 관리자는 전역 권한일 수도 있고 (모든 위키에서 수정할 수 있음) 로컬 권한일 수도 있습니다 (특정 위키에서만 수정 가능).

Global interwiki administrators should not add or alter interwiki prefixes on wikis where they do not hold bureaucrat unless local bureaucrats or the local community requests it, or where they have otherwise been provided with a local authorization, ratified by a local bureaucrat, to add interwiki prefixes on a discretionary basis. Global interwiki administrators may remove malicious interwiki prefixes from the local interwiki table without prior consultation of local community.

인터위키 관리자는 Special:Interwiki 테이블에 추가하기 전에 추가하려는 링크가 악의적인 링크인지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로컬 인터위키 관리자가 없거나, 로컬 인터위키 관리자가 부재중인 경우 커뮤니티 알림판에 인터위키 변경 요청을 남기거나, 로컬 위키에서 Special:GlobalUsers/interwiki-admin에 방문하여 이상적으로는, 메타위키의 사용자 토론 문서에서 전역 인터위키 관리자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선발 기준과 요청

다음 기준은 글로벌 인터위키 관리자와 로컬 인터위키 관리자 선출 자격요건에 동등하게 적용됩니다.

글로벌 인터위키 관리자

인터위키 관리자는 사용자의 투표에 의해 선출됩니다. 하지만, 다음 조건을 만족해야 투표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조건을 만족하지 않으면, interwiki-admin 선출을 위한 후보자가 될 자격이 없으며, 이미 행사한 찬성 표는 의미가 없습니다. 후보자는 다음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Miraheze에서 (1개 이상의 위키에서) 총 1000번의 편집을 해야 합니다. (Pictogram voting info.svg 참고 이러한 편집은 다른 위키에서 직접 복사 / 붙여넣기로 작성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면 안 되고, 사용자가 직접 한 편집이어야 합니다.)
  • Miraheze에 가입한지 2달이 지나야만 합니다.
  • 공동체에 어떤 방식으로든 참여해야 합니다 (공동체 알림판 등에 참여하는 등).

글로벌 인터위키 관리자 권한 요청은 Requests for global rights에서 할 수 있습니다

로컬 인터위키 관리자

로컬 인터위키 관리자는 요청 전에 다음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로컬 위키에서 bureaucrat 사용자 권한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Miraheze 계정이 (가) 요청한 시점에 생성된지 2주 이상 지났거나, (나) 전역 기준에 맞는 2개월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 (가) 요청한 로컬 위키에서 500회 이상 편집하였거나, (나) 전역 편집 횟수가 1천회 (1,000) 이상이어야 합니다.
  • 그 외 로컬 인터위키 관리자의 선출에 관한 추가적인 로컬 규정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The wiki the request is for must have at least 5 active users (5 edits in the last 30 days), without this criteria being met, local interwiki administrators cannot be elected.

로컬 인터위키 관리자 선출을 위한 권한 요청은 로컬 위키에서 적절한 장소에 게시한 후, 선거가 종료되면 사무장에게 알려야 합니다. (성문화되지 않은 관례에 따라 선거 기간 등에 대해서 사무장의 직권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현재 당선을 위한 최소 득표 기준은 존재하지 않으며, 만장일치로 로컬 선거가 종결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임명

전역 인터위키 관리자는 requests for global rights에서 스스로 추천하거나, 다른 사용자가 추천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전제 조건이 충족됐다면 권한을 요청하는 명확한 사유를 설명해야 하고, 요청 이전에 계정을 만든 다른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찬성, 반대, 중립 의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무 커뮤니티 구성원은 후보자의 적합성, 기술적 이해, 관련 경험, 적성과 같은 것들을 물어볼 수 있으며, 이는 권장되는 바 입니다. 요청은 최소한 7일 동안 열려 있어야 하며 전체 찬성 비율이 80%를 넘어야 닫을 수 있습니다.

부재

(인터위키 접두어를 추가하거나 수정하기, community noticeboardIRC, 디스코드의 질문에 답변하기와 같은) 일정한 방식으로 6개월간 커뮤니티에 참여하지 않는 전역 인터위키 관리자들은 부재중으로 간주되고 모든 위키와 Miraheze 관련 플랫폼에서의 계정 활동을 고려하여, 전역 권한이 사무장에 의해 박탈됩니다

권한 박탈

interwiki-admin 이 유해한 사이트의 링크를 추가하는 경우, 경고 없이 바로 권한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인터위키 관리자 목록

  • 페이지 마지막 업데이트: 13 10월 2022
  • 인터위키 관리자의 총 수: 5
+/- User name Languages spoken Other rights Libera Chat nickname on IRC
Agent Isai en-N, es-N, fr-3 administrator, interface administrator, wiki creator, central notice manager, steward Agent
Dmehus en-N autopatrolled dmehus
Ugochimobi en-N, ig-N, bin-N, pcm-N patroller

ugochimobi

Universal Omega en-N administrator, interface administrator, wiki creator, global sysop, global rollbacker, system administrator CosmicAlpha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인터위키 관리자들의 타임라인

The following is a chart of interwiki administrators/ko.
User:BukkitUser:Agent IsaiUser:UgochimobiUser:RedminUser:Universal OmegaUser:DmehusUser:TBCtableEXUser:黑底屍User:Shaunak ChakrabortyUser:開拓者User:CnocBrideUser:Hispano76User:AlvaroMolina

같이 보기

  • 인터위키 관리자의 전역 권한 목록을 보려면 이 문서를 확인하세요
  • 인터위키 관리자 전역 그룹에 속한 사용자들을 보려면 이 문서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