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지정 도메인

From Miraheze Meta, Miraheze's central coordination wiki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Custom domains and the translation is 93%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개인 도메인

미라헤제에서는 개인 위키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ywiki.miraheze.org 대신 (miraheze.org서브 도메인), (예: mywiki.com, wiki.domain.com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단계를 읽어보십시오.

단계

사용자 정의 도메인을 설정하는 작업은 다음 4단계만큼 쉽습니다.

1. 개인 도메인을 얻으세요!

  • 사용자 지정 도메인을 설정하려면 도메인이 필요합니다.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는 업체는 각국마다, 세계 단위로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Namecheap과 같은 명성 있는 도메인 등록 대행 업체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 도메인 획득을 위해 돈을 지불하고 싶지는 않으십니까? 그런 분들을 위해서는 여기를 클릭하셔서 자유롭게 무료로 개인 도메인을 얻을 수 있는 도메인 등록 대행 업체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미라헤이즈로 연결해 주세요

  • 도메인을 가지면 미라헤이즈로 연결해야 합니다. 네임서버를 미라헤이즈로 연결하거나 위키에서 mw-lb.miraheze.org을 연결할 하위 도메인에 대한 CNAME 레코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네임서버를 어떻게 미라헤이즈로 가리킬 수 있는가? 네임서버의 "ns1.miraheze.org" 와 "ns2.miraheze.org"를 미라헤이즈로 변경해주세요 (방법을 모르겠다면 도메인 등록 대행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 더 정확히 말해서, 미라헤이즈의 '서브도메인'을 가리키고 싶다면, 원하는 CNAME 값을 서브도메인에 넣고 (예: "wiki") "mw-lb.miraheze.org"을 가리키도록 조정해 주세요;
 Note: Cloudflare를 DNS 공급자로 사용하는 경우 일부 설정이 설정되어 있지 않거나 하위 도메인이 작동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무엇을 선택할지 고민되나요?

각 옵션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 만약 당신이 네임서버를 우리에게 가리킨다면, 우리는 당신의 개입 없이 DNS와 관련된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새 DNS 레코드를 추가해야 할 때마다 새 DNS 레코드를 만들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네임서버의 이름을 변경하고 레코드를 이미 설정한 경우(예: 웹 사이트를 가리키는 www.가 있는 경우), 이름 이름을 변경하면 하위 도메인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DNS 기록을 자주 변경할 계획이 없거나 우리가 대신 처리해도 괜찮다면, 이것을 선택하세요.
  • 하위 도메인을 미라헤이즈로 지정하도록 선택한 경우 DNS 레코드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지만 DNS 공급자를 통해 수동으로 레코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3. SSL 인증서를 제공할 사용자를 선택하십시오.

  •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미라헤이즈는 SSL/TLS를 사용하여 서버에서 브라우저로의 연결을 암호화하여 아무도 사용자의 연결을 가로채지 못하도록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SSL 인증서(결제가 필요할 겁니다)를 가지고 있는 모든 커스텀 도메인을 요구합니다. 자신의 SSL 인증서를 우리에게 제공하거나 (Let's Encrypt와 같은 무료 인증서를 통해) 완전히 처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미라헤이즈가 권장하는 쉬운 방법입니다. 만약 SSL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다면 Let's Encrypt를 선택하세요.
  • 우리가 처리하도록 내버려 두세요를 선택한 경우: Let's Encrypt를 사용하여 SSL 인증서를 직접 생성하고 사용자가 선택한 하위 도메인에 대해 자동으로 갱신할 수도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별도의 개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자신의 SSL 인증서를 선택한 경우 : 사용자 지정 도메인 요청을 한 후 CSR 요청을 처리하는 시스템 관리자가 CSR & 개인 키(자신의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음)를 생성하고 요청된 CSR이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이 CSR을 사용하여 SSL 인증서 공급업 체에 당사가 제공한 CSR로 SSL 인증서를 생성하도록 요청합니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생성된 SSL 인증서를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이 모든 단계가 완료되면 사용자 지정 도메인을 위키에 추가하고 이 작업이 완료되면 사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4.

요청하십시오!

  • 위의 단계를 완료하고 SSL 인증서를 제공 할 사람을 선택하면 Phabricator에 요청하십시오. 이 양식에서는 위키의 현재 하위 도메인, 원하는 도메인 및 Let 's Encrypt (SSL 처리)를 사용할 것인지 또는 SSL 인증서를 직접 제공 할 것인지 여부를 제공하기만 하면 됩니다.
[[$phabreq|(Phabricator를 통한)사용자 정의 도메인 요청 양식]]

어떤 단계를 모르겠나요? 아니면 질문은 없나요?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공동체 공지사항에서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Note for CloudFlare users

클라우드플레어 사용자는 클라우드플레어의 DDoS/원본 IP 보호 시스템/작업자를 꺼야 합니다. 이것은 협상 불가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미라헤이즈는 SSL 인증서 요청을 처리할 수 없고, 보안 문제를 포함하여 내부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우리의 IP는 이미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원본 IP 보호가 필요하지 않으며, 네트워크 공급업체를 통해 DDoS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아래의 절차를 밟으면 클라우드플레어 DDoS/원본 IP 보호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이 설명은 dash.cloudflare.com 대시보드를 사용할 것을 전제로 합니다.

  1. dash.cloudflare.com 로 이동합니다
  2. 대시보드의 도메인을 클릭합니다.
  3. "DNS" 로 이동합니다.
  4. mw-lb.miraheze.orgCNAME 항목을 추가하십시오. 화살표가 있는 구름은 회색이어야 합니다. 노란색이면 클릭하여 회색으로 만듭니다.
  1. "Add Record"를 클릭합니다. 결과는 마지막 이미지와 같아야 합니다.

이 작업이 완료되면 위의 단계를 계속 진행합니다.

 Note: 위의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사용자 지정 도메인이 즉시 제거되고 필요한 경우 추가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의문 사항이 있을 경우 sre@miraheze.org으로 문의하시거나 Fabricator 작업에 대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loudflare dashboard
Cloudflare dashboard
Domain section.
Domain section
Your entry should look like this!
Your entry should look like this!

FAQ

무료로 도메인을 얻으려면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자신의 도메인을 돈을 지불하면서까지 사기 싫다면 당신이 사용이 가능한 무료 하위 도메인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아래링크 참조) 근데 미라헤이즈는 모든 하위 위키에게 miraheze.org의 서브 도메인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타사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은 다른 도메인을 선호하는 경우에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 2단계 도메인의 철자가 매우 짧거나 쉬운 서비스)

본인 소유의 도메인 비용을 지불하고 싶지 않다면 무료 도메인과 서브 도메인을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있는데, 이를 대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미라헤이즈의 위키는 miraheze.org에서 자동으로 무료 하위 도메인을 얻습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무료 (서브)도메인 제공 사이트들
  • FreeDNS (자유 하위 도메인 포함)
  • $freenom (.cf, .ga, .gq, .ml 및 .tk로 끝나는 자유 도메인)

FreeDNS example

Sign up with FreeDNS and log in. On the left side, click 'Registry' to select a domain (e.g., mine.bz). This will take you to a small form to fill in. Please avoid using a us.to domain, as it is impossible to generate a Let's Encrypt certificate for these. Add a subdomain (keep trying until you find an available one, e.g., mario). Select 'CNAME' for the type. In the destination field, enter mw-lb.miraheze.org, solve the captcha, and click the save button.

FreeDNS example setup
FreeDNS example setup.

Then follow the above step 4. Make the request!.

링크 구조를 바꿀 수 있나요?

미라헤이즈가 도메인 루트에서 페이지를 서비스하지 않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을 유의하십시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의 위키가 example.miraheze.org이고 그 메인 페이지의 이름이 "Welcome"이라면, 그 URL은 https://example.miraheze.org/Welcome가 아니라 대신에 https://example.miraheze.org/wiki/Welcome가 됩니다 (/wiki/ 부분을 주목하세요). 마찬가지로 사용자 지정 도메인을 사용하더라도 미라헤이즈는 여전히 이 URL 구조의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루트의 페이지를 방문할 때(예를 들어, /wiki/ 없이), 하위 디렉터리의 페이지로 이동하여 링크를 제공할 것인지 묻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어떤 SSL 인증 기관이 허용되나요?

미라헤이즈는 Mozilla Firefox와 같은 브라우저에서 수용되는 대부분의 SSL 인증 기관을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더 이상 WoSign certs의 SSL은 받지 않습니다

현재 미라헤이즈 사용자 지정 도메인에서 사용되는 인증 기관들

아래의 목록은 현재 사용자 지정 도메인에서 사용 중인 SSL 인증 기관의 목록입니다. 이 목록에 없다고 해서 요청이 거부되는 것은 아닙니다.

  • Let's Encrypt - 미라헤이즈가 관리하며, (네임서버 설정을 제외한) Let's Encrypt 관련 모든 절차는 Miraheze 시스템 관리자가 처리합니다
  • Comodo
  • Gandi
  • GeoTrust
  • GlobalSign
  • GoDaddy
  • RapidSSL